MG신용정보, 제3차 투자설명회 성료

한시은 기자

2025-10-16 12:55:02

다음달 6일 부산 벡스코서 투자설명회 진행

MG신용정보가 지난 15일 새마을금고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에서 진행한 투자설명회에 참석한 개인 및 기관 투자자가 강연을 듣고 있다. ⓒ 새마을금고중앙회
MG신용정보가 지난 15일 새마을금고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에서 진행한 투자설명회에 참석한 개인 및 기관 투자자가 강연을 듣고 있다. ⓒ 새마을금고중앙회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MG신용정보(대표 박준철)는 지난 15일 새마을금고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에서 '2025 경·공매·NPL 충청권역 투자설명회'를 개최해 개인·기관 투자자 50여 명에게 핵심 인사이트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1부에서는 강은현 법무법인 명도 경매연구소장이 최신 경매 시장 동향과 최근 부동산 정책에 따른 변화를 분석하고, NPL 투자 개념 및 특징, 장·단점을 소개했다. 특히 다양한 유형의 최신 경매 사례를 예시로 활용해 경매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했으며, 일반 투자자도 NPL을 활용해 경매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2부에서는 MG신용정보가 관리 중인 충청권역 경·공매 물건을 감정가, 현장 실사 사진, 주요 특·장점, 투자 포인트 순으로 상세 안내했다. 현장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하기 위해 행사 전후 및 휴식 시간에 임장(현장조사) 동영상을 상영하기도 했다.

박준철 대표는 "대전·세종·충청권 투자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많은 투자자들이 경·공매 및 NPL 투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실전 전략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식을 공유하고 지원하는 시장 선구자적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서울·광주에서 설명회를 마친 MG신용정보는 내달 6일 부산 벡스코에서 영남권역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