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성월렛 머니·포인트' 국내 출시

정혜영 기자

2025-10-16 09:55:37

모바일 충전식 선불 결제 수단 '삼성월렛 머니' 도입
결제 시 자동으로 쌓이는 리워드 '삼성월렛 포인트'도 선봬

삼성전자가 삼성월렛에 자체 충전식 간편결제 서비스 '삼성월렛 머니'와 리워드 적립 프로그램 '삼성월렛 포인트'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삼성월렛에 자체 충전식 간편결제 서비스 '삼성월렛 머니'와 리워드 적립 프로그램 '삼성월렛 포인트'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 삼성전자
[빅데이터뉴스 정혜영 기자] 삼성전자가 삼성월렛에 자체 충전식 간편결제 서비스 '삼성월렛 머니'와 리워드 적립 프로그램 '삼성월렛 포인트'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5일 새롭게 선보인 삼성월렛 머니와 삼성월렛 포인트는 갤럭시 스마트폰에 탑재된 디지털 지갑 삼성월렛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삼성월렛 머니는 자체 충전식 간편결제 서비스로, 실물 카드가 필요 없는 모바일 결제 수단이다. 사용자는 기존에 사용하던 은행 계좌를 삼성월렛 머니와 연결해 간편하게 충전·사용할 수 있다.

연결된 계좌 충전 및 우리은행 ATM 충전·출금 수수료는 무료며, 계좌 이체는 월 10회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삼성월렛 포인트는 삼성월렛 머니로 결제할 때마다 자동으로 쌓이는 리워드 서비스다. 결제 시 일정 금액 포인트가 적립되며, 고객은 적립된 포인트를 다시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삼성월렛 머니·포인트는 우리은행과 공동으로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우리은행이 시스템 운영을 위탁받아 관리한다.

채원철 삼성전자 MX사업부 디지털월렛팀장은 "삼성월렛 머니·포인트는 지난 10년간 삼성월렛을 사랑해 주신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한 서비스"라고 말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