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경상남도 ‘자원순환분야 표창’ 수상

이태영 기자

2025-10-10 10:51:02

‘경남형 종이팩 재활용 솔루션 동행 프로젝트‘ 참여공로 인정

경상남도청어린이집 원아의 종이팩 재활용 교육 참여 모습 ⓒ CJ프레시웨이
경상남도청어린이집 원아의 종이팩 재활용 교육 참여 모습 ⓒ CJ프레시웨이
[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지난 9월 경상남도로부터 '자원순환분야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에 따르면 어린이집 원아들을 대상으로 하는 ‘경남형 종이팩 재활용 솔루션 동행 프로젝트‘에 참여한 공로를 경상남도로부터 인정받았다.

이 프로젝트는 도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종이팩 분리배출·회수·재활용 체계를 구축, 홍보, 실행하는 자원순환 활동이다.

CJ프레시웨이는 어린이집에 우유팩 수거함을 설치하고 원아들을 대상으로 종이팩 재활용을 위한 자원교육을 실시하는 역할을 해왔다.

어린이집에서 분리배출한 종이팩은 CJ대한통운의 ‘오네(O-NE)’ 배송망을 통해 회수돼 협력기관에서 재생물품으로 재활용된다.
지난 8월까지 CJ프레시웨이는 경상남도 내 총 243곳 어린이집에 종이팩 수거함을 설치하고 원아들을 대상으로 17차례에 걸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자원순환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어린이집에서 매일 마시는 우유를 소재로 한 체험형 교육을 통해 자연스럽게 환경 보호와 ESG의 개념을 이해 가능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