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체리의 라이프 사이클 표현한 '석촌호수점'
신규 미디어 아트 프로그램 운영하는 '더춘천의암호R점'

지난달 28일 리뉴얼 오픈한 '석촌호수점'은 석촌호수 카페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씨앗에서 한 잔의 커피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석촌호수의 사계절 변화와 함께 즐긴다는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스타벅스는 새롭게 재단장한 석촌호수점에 방문하는 관광객, 인근 거주민 등 고객에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해당 매장에서 칵테일을 판매한다.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더춘천의암호R점'은 매장 내외부에 마련된 좌석에서 탁 트인 의암호와 삼악산의 절경을 스페셜티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상 1~4층으로 구성된 대형 매장이다.
해가 저물면 음악과 어우러진 커피를 표현한 미디어 아트 프로그램을 감상할 수 있는데, 스타벅스는 지난 2일부터 NHN벅스가 운영하는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essential;(에센셜)과 손잡고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세종예술의전당점'은 국내 최초의 패밀리 프렌들리 콘셉트의 스타벅스 매장이다. 유아 동반 방문 고객을 위해 수유 공간, 고정형 기저귀 교환대, 유아 전용 식기 등이 마련된 가족 휴게실을 갖췄으며, 어린이 대상 체험 콘텐츠도 마련했다.
경기도 남양주시 소재의 펫 프렌들리 매장인 '더북한강R점'은 1층 고객과 반려동물이 함께 놀이를 즐길 수 있는 28평 규모의 실내 펫 전용 공간이 있으며, 야외 펫 파크도 마련돼 있다. 2만원 이상 구매 시 반려동물용 음료인 '퍼푸치노'도 제공한다.
스타벅스 김무현 운영담당은 "전국 각지 다양한 형태의 매장들이 있는 만큼 귀경길 경로에 위치한 스타벅스에 방문해 해당 매장만의 매력을 느껴보시길 권유한다"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