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 농구 응원 적금' 및 '하나원큐 농구Play' 출시…"최고 연 7.0% 금리"

한시은 기자

2025-10-05 11:07:06

하나은행, '하나 농구 응원 적금' 및 '하나원큐 농구Play' 출시…"최고 연 7.0% 금리"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농구와 스포츠를 사랑하는 팬들이 함께 할 수 있는'하나 농구 응원 적금'과 '하나원큐 농구Play'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하나 농구 응원 적금'은 최고금리 연 7.0%(세전, 기본금리 연 2.0%+우대금리 최고 연 5.0%)로 총 5만좌 한정으로 판매한다.

판매기간은 2025-2026 여자프로농구 시즌에 맞춰 2025년 10월 1일부터 2026년 2월 28까지이며, 상품 만기일은 2026년 5월 15일로 고정된다. 비대면 전용 상품으로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앱 ‘하나원큐’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우대금리 조건은 ▲적금 가입일로부터 직전 1년 간 하나은행 예금·적금을 미보유한 경우 연 1.7% ▲‘하나은행 여자농구단’의 2025-2026시즌 정규리그 최종 순위에 따라 최고 연 1.0% ▲'하나원큐 농구Play'참여 시 최고 연 1.0% ▲친구초대를 통해 가입한 팀원 수에 따라 최고 연 1.0% ▲적금 가입 전 하나은행 상품·서비스 마케팅 항목을 모두 동의한 경우 연 0.3%이다.

더불어'하나 농구 응원 적금'가입 고객을 위해 ‘하나원큐’에서 참여 가능한 이벤트 혜택도 마련했다. 11월 14일까지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0만 하나머니 ▲하나은행 여자농구단 유니폼 및 사인볼 ▲ 메가MGC커피 ▲BBQ 황금올리브 치킨이 제공된다.
또한 하나은행은 축구 특화 콘텐츠로 성황리에 운영중인 '하나원큐 축구Play'에 이어 농구 특화 콘텐츠인 '하나원큐 농구Play'도 함께 선보인다.

'하나원큐 농구Play'는 ▲매월 버저비터 게임에 도전해 슛을 성공하면 금리쿠폰, 굿즈 응모권, 원큐볼 등을 지급 ▲여자프로농구 및 농구국가대표 경기 티켓예매 채널 제공 ▲경기일정 안내, 경기 하이라이트, 홈경기 초대 이벤트 등 재미와 혜택을 겸비한 콘텐츠로 구성된다.

이밖에도 하나은행은'하나 농구 응원 적금'의 가입 좌당 1천원을 유소년 농구선수 육성을 위해 후원하여, 손님이 금융 혜택을 누림과 동시에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동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하나 농구 응원 적금'과 '하나원큐 농구Play'를 통해 손님들이 금융과 스포츠를 함께 즐기며, 국내 농구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나 농구 응원 적금 가입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원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