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KCSI 은행산업 부문 12년 연속 1위

한시은 기자

2025-09-30 17:39:27

1위 누적 22회 영예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수상식에서 박현주 신한은행 소비자보호그룹장(오른쪽)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수상식에서 박현주 신한은행 소비자보호그룹장(오른쪽)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5 한국산업의 고객 만족도(이하 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 신한은행이 은행 산업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KCSI는 한국의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 지수다.

신한은행은 지난 2014년 이후 연속으로 12년 1위, 총 누적 22회 1위라는 영예를 안았다.

신한은행은 △금융 소비자 보호 활동 강화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한 전략 수립 및 서비스 품질 개선 △금융 소외 계층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포용 금융 △지역 사회 상생을 위한 배달 플랫폼 '땡겨요' △해외 이용 혜택이 집약된 'SOL트래블 체크카드'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KCSI 12년 연속 1위 수상은 신한은행의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한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더 쉽고 편안한 금융 서비스로 고객 편의성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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