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한국산업고객만족도조사 5년 연속 1위

한시은 기자

2025-09-30 09:40:17

AI·RPA 상담 업무 시스템 전반에 적용…효율성 높여

유지영 카카오뱅크 고객서비스본부장(오른쪽)과 문동민 한국표준협회장(왼쪽)이 '2025년 콜센터품질지수(KS-CQI)' 우수 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카카오뱅크
유지영 카카오뱅크 고객서비스본부장(오른쪽)과 문동민 한국표준협회장(왼쪽)이 '2025년 콜센터품질지수(KS-CQI)' 우수 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카카오뱅크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카카오뱅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5년 한국산업고객만족도(이하 KCSI)조사에서 인터넷 전문 은행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KCSI는 1992년부터 시행된 대표적 고객 만족도 조사로, 카카오뱅크는 2021년 이후 5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고객들은 카카오뱅크가 고객 센터 관련 문항에서 우수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카카오뱅크는 모바일 앱을 통해 365일 24시간 상담 챗봇, 콜센터, 카카오톡, 이메일 등 다양한 비대면 채널을 운영 중이다. '상담챗봇'은 카카오톡이나 카카오뱅크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AI와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를 상담 업무 시스템 전반에 적용해 상담 직원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높이고, 고객 문의 처리 속도와 품질을 함께 강화했다.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5 KS-CQI 콜센터품질지수' 조사에서도 카카오뱅크는 인터넷 전문 은행 중 유일하게 2년 연속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온 노력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 신뢰에 보답하며 차별화된 혁신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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