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상권 활성화·상생 의미 전달 위해 제작

'힘내라 국민'은 KB국민카드가 진행하는 '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울시 강북구에 위치한 수유전통시장을 배경으로 소상공인들의 친근하고 진솔한 모습을 담아냈다.
이번에 공개 영상은 친숙한 전통시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들어보며, 지역 상권 활성화와 상생의 의미를 전달하는 목적으로 제작됐다.
최근 뮤직 페스티벌 무대와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가수 '백호'가 MC로 출연해, 수유전통시장의 구석구석을 돌며 생동감 넘치는 시장 모습을 전달했다.
시장 상인들은 영상 속 인터뷰를 통해, "부모님이 정성들여 만든 한과를 알아줬으면 하는 마음에 포장지를 직접 만들게 됐다", "회사에서 신입사원인 남편을 만나 결혼했는데, 이제는 시장에서 함께 장사를 하며 보람을 느끼고 있다", "최근들어 젊은 상인분들이 늘어나며 시장에 활기가 더해지고 있다" 등의 진솔한 이야기를 전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전통시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사장님들의 따뜻한 정과 다양한 소비 혜택이 고객님들께 널리 알려져 이번 추석 명절에는 더 많은 분들이 전통시장을 찾아주시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KB국민카드는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다양한 상생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KB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소상공인과의 진정한 상생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포용금융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