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화산귀환' 콜라보 업데이트 단행

정혜영 기자

2025-09-24 07:43:42

신규 부스팅 서버 '매화검존'·'화산신룡'…레벨업 두 배 성장 지원

ⓒ 넷마블
ⓒ 넷마블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과 네이버웹툰 '화산귀환'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청명을 포함한 무림정예와 고금제일마 천마가 십만대산에서 벌였던 전투를 재현한 '십만대산' 던전이 새롭게 등장했다.

게임을 통해 웹툰 속 화산파 전경을 살펴보는 것은 물론 돌을 나르며 강해지는 원작의 수련 방식을 담은 퀘스트까지 경험해볼 수 있다.

업데이트 함께 넷마블은 신규 부스팅 서버 '매화검존'과 '화산신룡'을 오픈했다. 기존 서버와 달리 레벨 1에서 시작해 레벨업 시 +2씩 추가로 성장하는 방식을 적용해 빠른 성장 체감을 제공한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수호신령의 외형을 변경할 수 있는 수호신령 외형 슬롯을 추가했으며, 고대 수호신령을 추가 성장시킬 수 있는 2차 환생도 추가했다. 신규 세력 의상도 추가될 예정이다.
내달 28일까지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십만대산 공략에 성공하라' 이벤트 퀘스트를 수행하면 화산귀환 수호신령 특급 소환 상자를 얻을 수 있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 '포럼'과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