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땡겨요 주간 이용자 46만명 증가…앱 관심도 급등

한시은 기자

2025-08-06 12:39:55

공공배달앱 활성화 소비쿠폰사업 등 실질 혜택 중심 마케팅 성과

ⓒ 신한은행
ⓒ 신한은행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배달앱 '땡겨요'가 지난 7월21일부터 시작된 민생 회복 소비쿠폰 발행 효과로 주간 이용자 수(WAU)가 배달앱 중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땡겨요'의 WAU는 7월 셋째 주(7/14~20) 약 101만명에서 7월 넷째 주(7/21~27) 약 147만명으로 46만명 증가해, 배달앱 중 가장 높은 증가 폭을 기록했으며, 7월 이용자수(MAU)는 약 238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3배 증가했다.

신한은행 '땡겨요'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진행한 2만원 이상 2회 주문 시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공공배달앱 활성화 소비쿠폰 사업' 등의 실질적인 소비자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이용자 유입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분석했다.

신한은행은 지난 7월 25일부터 '땡겨요 만렙! 1만원 무한 보상' 이벤트를 시작했으며, 이벤트는 '신한 SOL뱅크', '신한 SOL페이', '서울Pay+' 등 다양한 채널에서 참여 가능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 중심의 플랫폼 전략과 사회적 가치 실현 노력이 '땡겨요'의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과 플랫폼을 연계한 전국 단위의 상생 생태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1개월간 신한은행 '땡겨요'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대폭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신한은행' + '땡겨요, 배달, 주문' 등의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

최근 한달간 신한은행 땡겨요 관련 포스팅 수는 1만5705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5025건 1만680건, 212.54% 급증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달간 신한은행 땡겨요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