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케이 페스타'는 한류 융복합 페스티벌로 국내외 한류 팬들을 비롯해 연관 산업 분야 전문가·관계자가 모이는 행사다. 매일유업은 '어메이징 코리아, 어메이징 매일'의 슬로건 아래 총 3개 구역으로 구성된 전시 부스를 운영했다.
비건존에서는 식물성 제품 브랜드인 '매일두유'와 '어메이징 오트'를 경험하는 소비자 참여형 '타임 어택' 이벤트가 진행됐다. 셀렉스존에서는 K뷰티 제품인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콜라겐 제품을 직접 시식하고 설문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열렸으며 K-딜라이츠존에서는 매일 바이오 제로 요구르트, 피크닉 제로 등 인기 음료와 허쉬 초콜릿드링크를 선보이고, K-Food와의 페어링을 제안하는 룰렛 이벤트가 마련됐다.
SNS를 활용한 현장 참여 이벤트도 함께 운영됐다. 매일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3개 부스 존 중 마음에 드는 존의 고정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후 인증 화면을 스태프에게 제시하면 선물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였다"며 "현장에서 얻은 소비자 반응과 바이어 상담을 바탕으로 향후 수출 전략을 구체화하고, 글로벌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