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깨곰은 hy가 5월 출시한 숙취해소제 브랜드다. 깨곰은 '개운하다'를 뜻하는 경상도 방언 '깨곰하다'에서 착안했으며 빠른 숙취 해소를 의미하는 '깨고오다'의 줄임말이기도 하다.
깨곰은 액상과 젤리스틱 제형으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숙취해소 기능성을 입증한 '아이스플랜트복합농축액'을 함유했다. 실제,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진행한 시험에서 술을 마신 뒤 아이스플랜트농축액을 섭취한 경우 30분 만에 숙취해소 기능성이 발현됐다.
신규 광고는 2005년 제작한 '쿠퍼스' CF를 패러디해 제품의 특징을 전달하는 데에 초점을 맞춰 기획됐다. hy는 주 타깃 층인 2030세대를 겨냥해 OTT와 온라인을 중심으로 해당 광고를 노출할 계획이다.
김정우 hy 멀티M&S부문장은 "쿠퍼스 깨곰이 뉴사이클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인 만큼 레트로 감성을 강조해 영상을 제작했다"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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