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가공업체 고기마트푸드, HACCP 인증으로 안전한 한우곰국 제공

이병학 기자

2025-04-15 10:00:00

축산물가공업체 고기마트푸드, HACCP 인증으로 안전한 한우곰국 제공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축산물가공업체인 고기마트푸드(주)농업회사법인이 HACCP 인증으로 안전한 한우곰국을 제공 중이라고 밝혔다.

고기마트푸드는 30년간 정육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설립된 축산물가공업체다. 한우 부산물을 활용한 한우곰국을 비롯해 고기곰탕, 우족탕, 꼬리곰탕, 도가니탕, 나주곰탕, 맑은갈비탕 등 한우곰탕류를 생산하고 있다.

이와 같은 제품을 생산할 때는 그동안 활용도가 낮아 버려지는 경우가 많았던 한우 부산물을 활용하고 있다. 한우곰국은 한우 부산물인 사골, 반골, 갈비뼈, 잡뼈 등을 100% 사용한다. 곰탕류는 한우 잡육과 우족, 도가니, 꼬리 등을 사용하고 있다.

특히 한우곰국 육수는 한우뼈를 직화 가마솥에 넣고 18시간 끓여내 진한 맛과 영양을 자랑한다. 특허 출원 중인 직화솥 추출기의 가열 기법을 이용하여 생산하고 있으며, 영양성분 파괴 없이 원물 그대로의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기마트푸드 제품은 HACCP 인증으로 안전하다. HACCP은 식품안전관리인증 기준으로 식품의 원재료부터 제조가공의 단계를 거쳐 최종소비자가 섭취하기 전까지 각 단계에서 발생할 우려가 있는 위해물질 혼입이나 오염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체계다.

고기마트푸드는 HACCP 인증 취득을 위해 내부 시설을 보완하고, 선행요건관리 및 직원대상 위생교육 등 식품 안전 시스템 구축을 위하여 꾸준히 노력해왔다. 이 덕분에 신뢰할 수 있는 제품으로 여겨지며 전국 1,000개 식육점을 비롯해 각종 도매 및 소매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판매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한우곰국 등 다양한 제품은 HACCP 인증 시설에서 생산되고 있다. 멸균처리까지 완료한 상품들이 외포장 이후 출고가 되어 고객에게 배송되고 있다”며 “지난해부터 군부대에 납품하여 현재도 납품 중인 만큼 더욱 신뢰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