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미너스 코리아, (주)엘엠 이재관 대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수출 성과와 지역 발전 기여로 청년 창업가의 모범 사례로 주목

이병학 기자

2025-04-10 16:18:34

루미너스 코리아, (주)엘엠 이재관 대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루미너스 코리아(주식회사 엘엠)의 이재관 대표가 지난 3월 28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청년 창업가로서의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재관 대표는 청주대학교 GTEP(Global Trade Expert Incubating Program) 8기 수료생으로, 졸업 후 창업에 도전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이번 수상의 주인공이 되었다. 수출 200만 달러 달성은 물론, 15개국 이상에 자사 브랜드 제품을 수출하며 국가 경쟁력 향상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

특히 이번 수상은 단순한 기업 성과에 그치지 않고, 지역 일자리 창출과 청년 창업 활성화라는 사회적 가치까지 실현했다는 데 더욱 의미가 깊다.

수상 소감에서 이 대표는 “두려워하지 않고 창업에 도전하는 20대 창업가들이 더 많아지길 바란다”며, “선배로서 실질적인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한 “GTEP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실무 경험과 해외 진출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던 것이 회사 성장에 큰 도움이 됐다”며 프로그램에 대한 깊은 감사의 마음도 전했다.

루미너스 코리아는 차량 외장관리 전문 브랜드로,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많은 글로벌 진출과 청년 창업 생태계의 긍정적인 모델로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