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앱 ‘레저디’, ‘기아자동차 제 3회 PBV 아이디어 공모전’ 소프트웨어 부문 최우수상 수상

이병학 기자

2025-04-09 14:33:00

스포츠앱 ‘레저디’, ‘기아자동차 제 3회 PBV 아이디어 공모전’ 소프트웨어 부문 최우수상 수상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레저 스포츠 통합 플랫폼 ‘레저디(회사 가자고)’가 ‘기아자동차 제3회 PBV(Purpose Built Vehicle)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하드웨어/소프트웨어 부문 통합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기아자동차가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기아의 첫 번째 PBV인 ‘PV5’를 주제로 ▲PV5 컨버전 모델들의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특화 상품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하드웨어(HW) 부문 ▲차량을 사용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앱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소프트웨어(SW) 부문 ▲일상, 여가, 업무 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PV5의 이상적인 모습을 제시하는 일반 부문의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레저디(회사 가자고)는 ‘GPS 기반의 PBV 결합 레저 스포츠 예약 플랫폼’을 제안하며, 레저 스포츠와 커머스, 레슨 연계 기능을 통합한 사용자 중심의 모빌리티 솔루션으로 상품성, 창의성, 실현 가능성, 사업성 등을 종합적으로 인정받아 하드웨어/소프트웨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레저디가 제안한 소프트웨어는 차량 내에서 스포츠 레슨 예약, 위치 기반 스포츠 프로그램 매칭, 장비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시스템이다. 특히, 가족 단위 레저 활동부터 전문 스포츠 유저까지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사용자 경험(UX)을 구현한 점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레저디 관계자는 “기아자동차의 PBV 공모전을 통해 모빌리티와 스포츠 라이프스타일의 경계를 허물고자 한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편리하고 즐거운 레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레저디는 AI 기반 스포츠 레슨 추천 및 스포츠 웨어/용품 커머스 기능을 제공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온˙오프라인 레슨 매칭 서비스 뿐만 아니라 기존 스포츠에 트렌디함을 입혀 스포츠 애호가들이 즐겁고 유익하게 즐길 수 있는 대규모 러닝, 테니스, 골프 등의 스포츠 행사를 통해 스포츠계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