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베숲, 3월 물티슈 브랜드 평판 정상 등극

이병학 기자

2025-04-09 10:20:00

<그래프> 2025년 3월, 진성소비자 기반 브랜드 평판 분석 순위
<그래프> 2025년 3월, 진성소비자 기반 브랜드 평판 분석 순위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영유아 토탈 브랜드 베베숲이 AI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 2025년 3월 물티슈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는 판매 실적뿐 아니라 소비자 인식 측면에서도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한 결과로 평가된다.

이번 조사는 AI브랜드평판연구소가 2월 21일부터 3월 20일까지 실시했다. 인터넷 포털, 소셜미디어, 커뮤니티 등 온라인 채널에서 수집한 총 748,483건의 물티슈 관련 콘텐츠(본문 172,630건, 댓글 575,853건)를 기반으로 분석됐다.

조사 결과, 베베숲이 종합 점수 100점으로 1위를 기록했으며, 브라운(96.4점), 앙블랑(92.8점), 슈퍼대디(89.2점), 크리넥스(85.7점)가 그 뒤를 이었다.

이번 분석은 단순 언급량뿐 아니라 ▲브랜드 언급 횟수(참여지수) ▲실제 작성자 수(참여인원지수) ▲댓글·공감·공유 등 반응(상호작용지수) ▲게시물의 도달 범위(확산지수) 등 4가지 지표를 종합적으로 반영해 브랜드의 실질적인 소비자 반응을 평가했다.

베베숲은 모든 항목에서 압도적인 수치로 1위를 기록하며 브랜드 평판 전 부문에서 선두를 차지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