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는 판매 실적뿐 아니라 소비자 인식 측면에서도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한 결과로 평가된다.
이번 조사는 AI브랜드평판연구소가 2월 21일부터 3월 20일까지 실시했다. 인터넷 포털, 소셜미디어, 커뮤니티 등 온라인 채널에서 수집한 총 748,483건의 물티슈 관련 콘텐츠(본문 172,630건, 댓글 575,853건)를 기반으로 분석됐다.
조사 결과, 베베숲이 종합 점수 100점으로 1위를 기록했으며, 브라운(96.4점), 앙블랑(92.8점), 슈퍼대디(89.2점), 크리넥스(85.7점)가 그 뒤를 이었다.
이번 분석은 단순 언급량뿐 아니라 ▲브랜드 언급 횟수(참여지수) ▲실제 작성자 수(참여인원지수) ▲댓글·공감·공유 등 반응(상호작용지수) ▲게시물의 도달 범위(확산지수) 등 4가지 지표를 종합적으로 반영해 브랜드의 실질적인 소비자 반응을 평가했다.
베베숲은 모든 항목에서 압도적인 수치로 1위를 기록하며 브랜드 평판 전 부문에서 선두를 차지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