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니케의 날개,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로부터 1억 원 시드 투자 유치

이병학 기자

2025-04-09 09:53:52

주식회사 니케의 날개,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로부터 1억 원 시드 투자 유치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푸드 업사이클링 브랜드 ‘릴리셔스’를 운영하는 ㈜니케의 날개(대표 이성주)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로부터 1억 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최근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창업기업’ 중 성장 가능성이 높은 4개사를 선정해 직접 투자를 승인했다. 니케의 날개는 이 중 하나로, 친환경 푸드 업사이클링 기술을 기반으로 고기능성 식품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니케의 날개가 운영하는 브랜드 ‘릴리셔스’는 식품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산물이나 상품 가치가 낮아진 원료를 재가공해 새로운 프리미엄 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환경 보호와 자원 순환의 가치를 실현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성주 대표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제품 연구·개발(R&D)과 마케팅 역량을 한층 강화해 푸드 업사이클링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며,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먹거리를 제공함으로써 푸드 업사이클링의 가치를 널리 알릴 것”이라고 전했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혁신적인 스타트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을 통해 지역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들의 시장 안착을 돕겠다”고 밝혔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