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의 86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909만4,219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27만4,676개와 비교하면 2.9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5년 4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에코프로, LG화학, 포스코퓨처엠, SKC, 금호석유, 롯데케미칼, 레이크머티리얼즈, 코스모신소재, 파미셀, 나노신소재, OCI, 롯데정밀화학, 코스모화학, 효성첨단소재, 켐트로닉스, SK케미칼, 태광산업, 후성, 한농화성, 한솔케미칼, 대한유화, 코오롱인더스트리, 유니드, 효성화학, 진양산업, 동성화인텍, 한국석유, 백광산업, 국도화학, 송원산업 순이었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코프로 브랜드는 참여지수 46만3,497 미디어지수 96만9,716 소통지수 55만9,184 커뮤니티지수 76만2,481 시장지수 45만1,0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0만5,94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03만8,318과 비교해보면 5.52%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27만4,676개와 비교하면 2.90%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19% 상승, 브랜드이슈 9.36% 하락, 브랜드소통 1.12% 하락, 브랜드확산 23.47% 상승, 브랜드시장 1.15% 상승했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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