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와이즈 원격평생교육원, AI 상담 챗봇 도입

이병학 기자

2025-04-01 11:24:00

유니와이즈 원격평생교육원, AI 상담 챗봇 도입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공학 전문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유니와이즈 원격평생교육원이 학습자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AI 기반의 챗봇 상담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오는 3일에 오픈하는 AI 챗봇 서비스는 유니와이즈가 추구하는 ‘학습자 중심 교육’ 실현의 일환이다. 야간이나 주말 등 24시간 내내 학습자들의 문의에 자동으로 응답한다.

해당 서비스는 교육원 홈페이지 PC 및 모바일 버전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다. 학점은행 제도, 유형별 학점 이수 방법, IP 중복, 학사 일정, 과제 제출 등 다양한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을 제공해 학습 편의성을 높인다.

예를 들어 ‘중복 IP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라는 질문에 대해 AI 챗봇은 ‘국가평생교육원 학사관리 지침에 따라 아래 서류 제출 시 중복 IP 사용이 가능합니다’라는 안내를 제공한다. 규정에 맞춰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최적화된 AI 상담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유니와이즈 관계자는 “AI 챗봇 도입 이후 24시간 언제든 실시간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게 되면서 학습자들의 학습 효율성과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학습자와의 맞춤형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능을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유니와이즈는 스마트한 평생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데 앞장설 것이며 이번 AI 기술을 바탕으로 더 많은 이들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교육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유니와이즈 원격평생교육원은 건축, 토목, 기계, 컴퓨터, 전기, 전자, 환경 등 다양한 공학계열 이수 과목을 보유한 교육기관이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운영 기준에 따라 엄격하고 체계적인 학사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85과목의 모든 이수 과정을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하여, 공학사 학위 취득을 희망하는 학습자들에게 유연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