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아이,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 공급자 선정

이병학 기자

2025-04-01 09:05:00

㈜레인아이,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 공급자 선정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광주·전남 지역의 공공기관에 특화된 CMS(콘텐츠 관리 시스템) 전문 개발 기업인 ㈜레인아이는 정부의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 공급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레인아이는 최근 열린 제56차 디지털서비스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과해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의 공식 공급자로 등록됐다.

해당 시스템은 정부의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 운영을 위한 플랫폼으로, 공공기관이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 지원 서비스, 클라우드 기반 융합 기술 서비스 등을 간소화된 절차로 계약하고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선정은 특히 조달청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관계 부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평가를 통해 이루어져 그 의미가 크다.

㈜레인아이는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을 통해 클라우드 시스템 관리, 기술 지원, 보안 설정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운영관리 서비스’와 클라우드 도입 방향 설정 및 비용 분석을 통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컨설팅 서비스’, 클라우드 기반으로 시스템 전환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수행하는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러한 서비스는 NHN클라우드 기반과의 연계를 통해 더욱 최적화된 형태로 제공될 계획이다.

㈜레인아이 관계자는 "클라우드를 처음 도입하는 기관의 IT 및 전산 담당자들이 운영 관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공공기관이 클라우드 환경을 안정적으로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기관 본연의 업무 역량에 집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