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미디어그룹, 시장 분석 전문조직 ‘SEMG 리서치센터’ 공식 출범

이병학 기자

2025-03-29 09:00:00

서울경제미디어그룹, 시장 분석 전문조직 ‘SEMG 리서치센터’ 공식 출범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서울경제미디어그룹이 시장 분석과 정보 제공을 전담하는 전문 조직 ‘서울경제 리서치센터(Seoul Economy Research Center)’를 공식 출범시켰다고 밝혔다.

이번 리서치센터 출범은 단순한 콘텐츠 생산을 넘어, 급변하는 금융시장에 맞게 거시경제, 글로벌 정치, 국제 금융시장, 디지털 자산 등의 데이터 기반 해석과 트렌드 분석에 특화된 전문조직을 통해 경제 정보의 깊이와 신뢰도를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리서치센터는 국내외 금융시장 애널리스트, 디지털 자산 분석가, 거시경제 애널리스트, 트위터 및 SNS 이슈 전반을 분석하는 시장 분석가 20여 명으로 구성된 조직이다. 각 분야별 전문 인력이 실시간으로 시장을 모니터링하고 정보 흐름을 종합·해석하여 콘텐츠 기획팀과 협업한다.

서울경제미디어그룹은 “리서치센터는 분석을 넘어 투자자의 판단에 결정적인 정보들만 제공하는 조직”이라며, “정확한 숫자뿐 아니라 그 숫자가 나타내는 의미와 흐름을 독자와 시청자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리서치센터 출범에 따라 유튜브 채널 ‘욕망의크립토’를 비롯한 디지털 콘텐츠 전반에서 보다 밀도 있는 시장 분석과 통찰 중심의 콘텐츠가 강화된다. 단기 시세 예측보다 장기적 흐름과 시장 구조에 대한 해석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서울경제미디어그룹은 앞으로도 리서치센터를 기반으로 금융 문해력 향상을 위한 콘텐츠 세션, 투자자 맞춤형 인사이트 제공, 트레이딩 센터와 공동 리서치 프로젝트 등으로 전문성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