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공개된 이번 알파 버전은 End-to-End Encryption 기술을 적용, 서버에 사용자의 대화 내용이 저장되지 않도록 보안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유니스 관계자는 “End-to-End Encryption은 발신자와 수신자의 기기(단말)에서만 메시지가 암호화·복호화되는 방식으로, 중간 서버나 제3자가 대화 내용을 볼 수 없게 만드는 기술”이라며 “데이터 주권과 프라이버시 보호라는 블록체인 철학을 충실히 구현하고자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구글 플레이 버전 출시에 이어, 현재 애플 앱스토어에도 iOS 버전을 등록하기 위한 심사가 진행 중이다. iOS 승인 절차가 마무리되는 대로 안드로이드와 iOS 환경이 모두 갖춰진 시점에 정식 알파 테스터 모집을 진행할 계획이다. 정식 알파 테스터 모집 일정과 참여 방법은 추후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알파 테스트가 종료된 후 약 2~3개월 이내에는 UI 그래픽 업그레이드와 추가 기능을 탑재한 베타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메신저 기능뿐 아니라 다양한 부가 기능을 강화해, 유니스 생태계가 지향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탈중앙화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한층 확장하겠다”고 강조했다.
유니스는 “사용자의 데이터 주권과 프라이버시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며 “이번 알파 버전 배포를 통해 받은 커뮤니티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더욱 완성도 높은 베타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