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RICOO LABS, M&A DAO 플랫폼 알파테스트 실시

이병학 기자

2025-03-06 12:12:00

AI RICOO LABS, M&A DAO 플랫폼 알파테스트 실시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싱가폴에 본사를 두고 있는 AI RICOO LABS가 'M&A DAO 플랫폼'의 알파버전을 출시했다.

이번 플랫폼은 블록체인과 DAO(탈중앙화 자율 조직)를 기반으로 하는 혁신적인 신개념 금융 시스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블록체인과 DAO 기술이 눈에 띄는 것은 이번 프로젝트로 일반 투자자들도 M&A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는 것이다.

회사 관계자는 “M&A DAO 플랫폼을 통해 투자자들이 직접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스스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기존 M&A 시장의 투명성이 높아질 수 있을 것”이라고 하였다.

이 플랫폼의 Lead Developer인 Evan Wolfe는 베타 버전도 4월경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공식화하였다.

현재, 플랫폼 내 핵심 역할을 수행하는 AIW TOKEN은 이번달 10일 글로벌 거래소 상장을 앞두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AIW TOKEN의 DAO 플랫폼 내 운영 방식에 대해 밝혔다. AIW PROJECT가 종료될 때마다 수익금의 일부를 활용하여 거래소에서 토큰을 매수하고 소각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이를 통해 유통 물량을 최소화하고, 투자자들의 수익을 극대화하는 데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금융 혁신 모델이 M&A 시장에 등장하면서, AI RICOO LABS의 향후 행보가 주목 받고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