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셉터스, 물티슈 빅데이터 조사에서 베베숲 굳건히 1위 유지

이병학 기자

2025-02-03 14:44:19

컨셉터스, 물티슈 빅데이터 조사에서 베베숲 굳건히 1위 유지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2024년 물티슈 키워드 빅데이터 조사’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베베숲이 브랜드 평판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게 됐다.

해당 조사는 2024년 01월 01일부터 12월 20일까지 인터넷 포털, 소셜미디어, 커뮤니티에 소비자가 물티슈 관련 키워드로 작성한 콘텐츠를 분석한 것으로, 총 7,296,133건(본문 1,965,543건, 댓글 5,330,590건)의 콘텐츠를 수집해 4가지 지수로 나누어 분석했다.

해당 조사를 실시한 ㈜컨셉터스는 중소기업청장상 수상 및 빅데이터 특허 등록 완료된 기술을 바탕으로 실제 소비자 기반에 특화된 빅데이터 분석 전문 업체로 브랜드 평판 분석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홍보글 및 스팸 키워드(중고판매글 등)을 제거하고 물티슈 브랜드에서 생산하는 타제품(기저귀 등)을 필터링하여 분석 신뢰도가 높다.

2024년 한 해 동안, 상위 25개 물티슈 업체 기준으로 빅데이터 평판 분석 순위(세부 항목별 지수를 100점 만점 환산)를 살펴보면, 전체 합산 1위는 베베숲(100점)이 차지했으며, 2위는 브라운(96.7점), 3위는 앙블랑(93.5점), 4위는 순둥이(90.3점), 5위는 베베앙(87.0점) 그 다음으로는 페넬로페, 슈퍼대디, 크리넥스, 아이러브베베, 물따로 순으로 나타났다.

베베숲은 2020년 1월부터 25년 1월까지 매월 조사되는 빅데이터 평판 분석에서도 각 평가 항목별마다 높은 지수를 기록하며 5년째 1위의 자리를 지키며 국민 물티슈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1995년부터 아기피부연구소를 통해 안전한 제품의 연구 개발을 지속하고 있는 베베숲은 제품력과 안전성을 바탕으로 소셜커머스(쿠팡), 오픈마켓(11번가, 네이버) 등 다앙한 채널에서 소비자와 만나고 있으며, 2016~2023년 8년 연속 대한민국 판매 1위 아기 물티슈로 공식 인증 받았다. 또한, 각종 소비자 선호도 조사와 브랜드 평판 순위에서 1위를 이어가며 물티슈 시장에서 높은 신뢰도를 쌓아가고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