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4-12-31 09:30:59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 2위 아남전자 3위 휴맥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가 902만9268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74만2386개와 비교하면 15.95% 줄어들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LG전자, 아남전자, 휴맥스, 팅크웨어, 가온그룹, 경인전자, TJ미디어, 알로이스, 에이디칩스, 삼진, 파인디지털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LG전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68만4170 미디어지수 36만5662 소통지수 46만135 커뮤니티지수 58만8700 시장지수 470만5517 사회공헌지수 15만00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695만4219로 분석됐으며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894만848과 비교해보면 22.22%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LG전자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4.90% 하락, 브랜드이슈 2.16% 하락, 브랜드소통 17.83% 하락, 브랜드확산 7.72% 하락, 브랜드시장 9.17% 하락, 브랜드공헌 20.43%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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