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10월 5일부터 11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69만6,561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10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932만806개와 비교하면 6.70% 줄어들었다고 5일 밝혔다.
연구소에 따르면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KG모빌리티, 한국지엠, 르노코리아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현대자동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102만7328 미디어지수 99만883 소통지수 92만944 커뮤니티지수 82만824 사회공헌지수 26만11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402만1108로 분석됐으며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19만604와 비교해보면 4.04%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현대자동차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21% 하락, 브랜드이슈 13.56% 하락, 브랜드소통 9.80% 상승, 브랜드확산 0.77% 상승, 브랜드공헌 1.14%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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