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패스, 필리핀 GCash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로 글로벌 송금·결제 시장 확대

이병학 기자

2024-10-29 14:23:36

한패스, 필리핀 GCash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로 글로벌 송금·결제 시장 확대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해외송금 전문 핀테크 기업 한패스는 필리핀 금융 슈퍼앱인 GCash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월28일 발표했다.

▷한패스와 GCash - 한국, 필리핀 사용자에게 더 나은 금융 경험 제공

해외 송금 전문 핀테크 기업 한패스가 필리핀의 금융 슈퍼앱 GCash와 손을 맞잡고 글로벌 송금 및 결제 시장에 새로운 물결을 일으킬 전망이다. 이번 협력은 양국 간 송금 편의성 및 효율성을 한층 강화하여 한국과 필리핀 사용자 모두에게 더욱 손쉽고 신속한 금융 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GCash와 협력을 통해 한패스의 사용자들은 저렴한 수수료와 빠른 송금 혜택을 누릴 수있다. 또한 결제 등 다양한 금융 수요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필리핀 필수 결제 수단으로 자리잡은 GCash

GCash는 결제, 쇼핑, 할인 쿠폰, QR 결제 등 통합 기능을 제공하며 필리핀 내 시장 점유율 80%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독보적인 생활 금융 플랫폼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국의 사용자들은 한국-필리핀 간 양방향 송금을 더욱 편리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으며, GCash 인프라를 활용한 필리핀 현지 QR 결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금융 서비스 뿐 아니라 한국 방문하는 필리핀 방한객들을 대상으로 한패스의 생활 편의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GCash 관계자는 “한패스와의 제휴를 통해 필리핀 사용자들이 더 빠르고 안전하게 송금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밝혔고, 한패스 역시 “GCash와의 협력을 통해 필리핀 시장 입지 강화에 중요한 전환점으로 삼아 필리핀-한국간 금융 서비스 선점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