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웍스, '중국 상하이 로드쇼' 성료

이병학 기자

2024-09-30 17:20:00

히어로웍스, '중국 상하이 로드쇼' 성료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히어로웍스가 한국관광공사의 관광글로벌챌린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씨앤티테크가 주최한 중국 상하이 현지방문 로드쇼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로드쇼는 이랜드차이나의 EIV(이랜드이노베이션밸리)의 초청으로 이루어졌으며, 중국 내 주요 플랫폼 기업들과의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는 기회로 진행됐다.

로드쇼에 참가한 기업들은 EIV의 주선으로 중국 배달업계의 메이투완(美团外卖)과 글로벌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양측은 사업 연계 방안과 중국 시장 진출 전략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으며, 각 기업의 강점과 중국 시장에서의 협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히어로웍스, '중국 상하이 로드쇼' 성료


메이투완은 중국 내 배달 앱 시장을 선도하며, 2024년 1분기 매출 13조 원을 기록한 기업이다. 배달 서비스를 넘어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아시아 시장 진출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메이투완은 호텔 및 관광 관련 소비자 연결을 강화하고 있어, 히어로웍스의 호텔 수익 관리 시스템과의 협력 가능성에 대해 구체적인 논의를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트립닷컴과의 만남에서는 관광 관련 기업들이 갖추어야 할 역량과 적절한 시기에 맞춘 변화 전략에 대한 경험을 공유했다.

히어로웍스, '중국 상하이 로드쇼' 성료
히어로웍스 관계자는 "이번 로드쇼는 중국 시장 진출에 대한 모호한 태도를 넘어 구체적인 특허, 상표권, 현지 기업과의 연계 방안 등 실질적인 정보와 교류가 이루어진 의미 있는 방문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호텔 및 관광 인프라와 관련된 데이터 공유는 물론, 중국 관광 기업들의 한국 시장 진출에 대한 연계 방안도 제시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덧붙였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