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중국 프리미엄 백주 ‘수정방’ 3종 국내 유통

최효경 기자

2024-09-23 14:26:02

하이트진로가 중국 프리미엄 백주 '수정방' 3종의 국내 유통을 담당한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중국 프리미엄 백주 '수정방' 3종의 국내 유통을 담당한다. ©하이트진로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중국 프리미엄 백주 '수정방' 3종의 국내에서 유통한다고 23일 밝혔다.

수정방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증류소로, 1998년 청두 진강 강변에서 고대 시설이 그대로 보존된 모습으로 발굴되어 중국 '국가 주요문화재'로 지정,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증류소로 '기네스북'에도 등재 됐다.

하이트진로가 이번에 유통하는 제품은 '수정방 웰베이', '수정방 레드포춘', '수정방 No.8' 총 3종으로, 생산단계부터 전 제품에 '정품인증 위조방지 스티커'를 부착한다. 이는 정품이 아닌 중국산 백주에 대한 소비자 불신을 해소하기 위한 노력으로 판매량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유통되는 세 가지 제품은 모두 알코올 도수 52%이며 용량은 500㎖로 전국 주요 대형마트, 주류판매 전문점, 백화점 및 고급 중식당에서 판매 예정이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상무는 "수정방을 유통하게 되면서 '정품인증 위조방지 스티커'의 도입이 가능하도록 중국 본사와 협의에 노력을 기울였다"며 "정통성 있는 양조장의 프리미엄 백주인 수정방을 소비자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