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 연금센터는 퇴직연금 보유한 고객 비중이 높아 전문적인 상담 수요가 많은 대전은행동종합금융센터에 마련됐다.
‘KB골든라이프 연금센터’는 연금·은퇴 자산관리 전문 종합상담센터로, 이번에 오픈한 대전연금센터를 포함해 전국의 13개 연금센터를 운영 중이다. 지난달 BI(Brand Identity)를 ‘센터’에서 ‘연금센터’로 변경해 연금자산관리 상담센터로서의 역할과 위상을 한층 강화했다.
‘KB골든라이프 연금센터’는 예약제로 운영해 은퇴자산관리전문가와 일대일 상담을 진행한다. 개인별 노후 준비 상황을 분석해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제안한다. 연금 수령 및 절세 방안과 같이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필요한 자산관리 방안도 제공하고 있다.
‘KB골든라이프 연금센터’는 은퇴 준비에 관심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KB스타뱅킹과 ‘KB골든라이프X’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가능하다.

조사 방식은 'KB국민은행' + '연금센터, 골든라이프'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올 2분기 KB국민은행 연금센터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급증한 것으로 보인다.

직전 1년 긍정률 72.22% 부정률 2.78% 순호감도 69.44% 대비 0.15%p 늘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 전후로 KB국민은행 '연금센터'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 역시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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