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하반기 금융교육 실시…'청소년' 관심도↑

한시은 기자

2024-07-01 11:20:37

이미지=NH농협은행 제공
이미지=NH농협은행 제공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전국 15개 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하반기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여름방학을 맞아 '화폐와 떠나는 세계여행'이라는 주제로 8월까지 진행되며, 세계의 화폐와 환전 방법에 관한 내용을 알아본다. 뿐만 아니라 ‘미디어월을 활용한 금융교육’과 ‘일일 은행원 체험’등도 진행된다.

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는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9월 ‘돈이 움직인다’, 10월 ‘신용이 뭐야?', 11월 ‘변화하는 돈의 가치’, 12월 ‘나눔이란 온기를 전하는 기부이야기’ 라는 주제로 교육 예정이다.

이석용 농협은행장은 “이번 여름방학특강 및 24년 하반기 금융교육이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지속 가능한 금융교육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지역별 자세한 교육신청·일정정보는 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집 인원 및 일정은 지역별로 상이하며 신청은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교육신청'-'개인교육신청'–'신청지역 확인'-'신청중'을 클릭하면 된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6월 한달간(2024.06) NH농협은행 '청소년' 관련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총 415건을 기록, 전년 동기 267건 대비 148건, 55.43% 증가했다.

조사 방식은 'NH농협은행 + 청소년' 키워드를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NH농협은행 청소년 고객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