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몰로코는 기업에 맞춤형 광고 플랫폼을 제공하는 美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으로, ‘어썸(ASUM)’은 SKT T전화, T멤버십, PASS 등 서비스와 통신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타겟팅 광고 플랫폼이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어썸(ASUM) 2.0’에 몰로코의 광고 기술까지 접목해 양사의 타겟팅 기술을 AI가 통합해서 사용자에게 더 알맞은 광고를 보여주는 방식으로 고객 타겟팅을 한층 정교화할 예정이다.
‘어썸(ASUM) 2.0’은 광고주와 일반 사용자 모두에게 초개인화된 맞춤 광고를 제공한다는 것이 SK텔레콤측 설명이다.
양사는 서비스 범위를 글로벌로 확대해 글로벌 탑티어 수준의 유저 타겟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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