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스트리트 꼬북파이터' 고객 참여 이벤트

강지용 기자

2024-05-28 10:01:14

사진=오리온 제공
사진=오리온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오리온(대표 이승준)은 K-스낵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한 ‘꼬북칩’의 출시 7주년을 맞아 ‘스트리트 꼬북파이터’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스트리트 꼬북파이터는 가장 좋아하는 꼬북칩 맛을 투표하는 이벤트로, SNS에서 ‘꼬북칩’의 맛별 선호도 관련 게시글이 이어지고 있는 것에 착안해 마련됐다.

행사 페이지에 접속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고 있는 콘북칩(콘스프맛+꼬북칩)과 초북칩(초코츄러스맛+꼬북칩) 중에 선택 가능하다. 투표 후 ‘응원톡 매치’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꼬북칩 1박스씩을 선물할 예정이다.

‘꼬북칩 덕질 콘테스트’도 진행한다. 꼬북칩에 대한 애정을 담아 인증샷을 업로드 하면 자동으로 응모되고, 총 40명에게 이번 이벤트에서만 증정하는 ‘특별 제작 대형 꼬북칩’과 6월에 출시되는 ‘꼬북칩 신제품’을 먼저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꼬북칩 제품 포장에 있는 QR코드, 오리온 공식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꼬북칩은 호주, 영국, 일본 등 23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스낵의 본고장인 미국 내 파이브 빌로우, 미니소, 구글 및 넷플릭스 본사 직원 스낵바 등에 납품되고 있다. 중국, 베트남, 인도 등에서도 현지 생산을 통해 각 내수시장에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올해 1분기까지의 글로벌 누적 매출액은 4,800억 원을 돌파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꼬북칩을 좋아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콘북칩, 초북칩의 경쟁 구도가 형성되고 있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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