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AI 기반 고객 조사 서비스 '돈 버는 설문' 론칭

최효경 기자

2024-05-22 10:06:37

사진=SKT 제공
사진=SKT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AI 기반 설문 서비스(가칭 ‘돈 버는 설문’)를 정식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

‘돈 버는 설문’은 SKT의 빅데이터와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설문 조사 서비스로, SKT가 자체 제작하는 설문과 외부 의뢰를 통해 진행하는 설문으로 구성된다. 고객은 두 가지 설문 모두 T멤버십 앱 내의 ‘미션’ 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정기적으로 업로드 되는 자체 제작 설문은 일상의 다양한 내용을 설문 주제로 담는다. 주로 짧은 문항으로 구성돼 부담 없이 설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전에 진행됐던 설문들의 결과도 확인 가능하다.

외부 의뢰 설문은 기업 또는 소상공인 등이 고객의 의견과 반응을 알아보고 싶을 때 별도로 SKT 측에 요청해 설계된다. 특히 설문 자체가 응답에 적합한 타겟 고객에게만 노출돼 설문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이 밖에 ‘돈 버는 설문’ 내에서 SKT의 빅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한 여러 재미있는 랭킹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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