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피지오겔 177년 헤리티지 공유’ 글로벌 행사 개최

최효경 기자

2024-05-20 13:10:00

강내규 LG생활건강 CTO가 지난 17일 서울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피지오겔 브랜드 글로벌 컨퍼런스에 참석해 피지오겔의 헤리티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사진=LG생활건강 제공
강내규 LG생활건강 CTO가 지난 17일 서울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피지오겔 브랜드 글로벌 컨퍼런스에 참석해 피지오겔의 헤리티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사진=LG생활건강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생활건강(051900)은 자사 더마톨로지컬 뷰티 브랜드 피지오겔(PHYSIOGEL)이 177년의 역사를 되돌아보는 글로벌 브랜드 행사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피지오겔은 지난 17일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국내·외 인플루언서와 피부과 전문의, 화장품업계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브랜드 헤리티지를 공유하는 컨퍼런스 ‘더마톨로지 앤드 비욘드’ (Dermatology and Beyond)를 열었다. LG생활건강이 피지오겔 홍보 행사를 연 것은 2020년 아시아·북미 사업권을 인수한 이후 처음이다.

헤리티지 컨퍼런스는 ‘피지오겔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1847년 설립된 독일 스티펠사(社)가 자사의 피부과학 노하우를 바탕으로 1990년대 후반 론칭한 피지오겔의 브랜드의 역사와 철학을 공유하고 최근 제품에 적용된 기술력을 발표하는 자리였다.

컨퍼런스는 피지오겔 설립자 ‘마틴 알브레히트(Martin Albrecht)’의 영상 인사로 시작해 피부 장벽의 역할과 중요성, 민감 피부의 다양한 증상, 피지오겔 각 제품에 적용된 고유의 기술력 등을 발표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각 세션별로 김성진 전남대학교병원 피부과 교수, 이도영 힐하우스피부과 원장(피부과 전문의)을 비롯해 LG생활건강 최고기술책임자(CTO)인 강내규 상무와 연구진이 강연자로 나섰다.

정의택 LG생활건강 기술연구원 팀장은 “마틴 알브레히트 연구팀은 손상된 피부 장벽과 건강한 피부 장벽을 분석해 세라마이드, 스쿠알렌, 레시틴, 트리글리세라이드 등의 보충이 중요하다는 것을 확인하고 최적의 처방을 만들었다”면서 “4주간 피지오겔을 사용하다 과감히 중단해도 피부 장벽이 유지되는 것을 확인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피지오겔은 피부 장벽 크림의 스탠다드가 됐다”면서 “피부에 친화적인 성분이 피부를 완성한다는 철학으로, 피지오겔 브랜드명에도 그 정신(피부친화적인제품)을 반영했다”고 말했다.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이 지난 17일 서울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LG생활건강 피지오겔 브랜드 글로벌 홍보 행사에 참석해 제품들을 둘러보고 있다. / 사진=LG생활건강 제공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이 지난 17일 서울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LG생활건강 피지오겔 브랜드 글로벌 홍보 행사에 참석해 제품들을 둘러보고 있다. / 사진=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참석자들은 피지오겔 체험 행사에도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국내를 비롯해 중국과 태국, 싱가포르, 대만 등 아시아 6개 지역에서 온 인플루언서들은 체험존에 설치된 다양한 피지오겔 제품들을 직접 발라보고, 곳곳에 설치된 피지오겔 대형 제품 모형들과 사진을 찍었다. 체험존에 선보인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2세대 수분 장벽 크림에도 기대감을 나타냈다.

김희진 피지오겔 마케팅부문장(MD)은 “피지오겔은 독일 피부 과학 연구를 바탕으로 한 1세대 피부 장벽 크림 ‘DMT 크림’과 ‘AI 크림’이 꾸준히 사랑을 받으면서 국민 더마 화장품으로 성장했다”면서 “앞으로 트러블과 주름, 잡티 등 소비자의 다양한 피부 고민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는 ‘차세대 더마톨로지컬 뷰티 솔루션’으로 글로벌 고객에게 ‘차별적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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