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진단용 모니터 라인업 앞세워 B2B 의료기기 시장 공략

최효경 기자

2024-04-04 10:00:00

LG전자가 의료용 모니터 13종 라인업으로 B2B 의료기기 사업에 속도를 낸다. 사진은 21형 디스플레이에 5MP 고해상도를 갖춰 유방 판독에 특화된 진단용 모니터 신제품(21HQ613D)
LG전자가 의료용 모니터 13종 라인업으로 B2B 의료기기 사업에 속도를 낸다. 사진은 21형 디스플레이에 5MP 고해상도를 갖춰 유방 판독에 특화된 진단용 모니터 신제품(21HQ613D)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전자(대표 조주완)가 맘모그래피(유방촬영영상)용 모니터를 비롯한 진단용 모니터 풀라인업을 앞세워 B2B 의료기기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고 4일 밝혔다.

LG전자측 설명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하는 진단용 모니터는 21형 디스플레이에 5MP(메가픽셀) 고해상도로 유방의 미세 종양 및 석회화 판독에 특화된 제품이다.

LG전자는 이번 제품을 통해 글로벌 맘모그래피 모니터 시장 수요를 공략한다는 계획으로, 신제품은 밝기(1,100cd/m2)와 명암비(1,800:1)가 뛰어나며 병변 부위를 부각하는 ‘포커스 뷰 모드’와 현미경으로 보는 것처럼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하는 ‘병리학 모드’ 등 영상모드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신제품은 별도의 장치 없이 모니터 우측 하단의 ‘캘리브레이션 센서’를 통해 사용 시간에 관계 없이 일관된 색상과 밝기를 유지하며 美 식품의약국(FDA)로부터 ‘FDA Class 2’ 인증을 받아 의료기기 성능 또한 인정 받았다.

LG전자는 신제품을 포함해 진단용(5종), 수술용(5종), 임상용(3종) 모니터 등 전체 13종의 의료용 모니터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고 전했다.

LG전자는 다양한 의료용 모니터 라인업을 앞세워 ‘턴키 수주’로 약 25억달러(시장조사기관 글로벌 마켓 인사이트 기준)에 이르는 글로벌 의료용 디스플레이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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