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디자인, 고속 충전 기술, 넉넉한 공간성, 가격 경쟁력 높은 평가
캐스퍼 일렉트릭은 유럽에서 2025년 10월까지 3만대 이상 판매됐으며 이 중 독일은 유럽 전체 판매의 약 31% 판매 비중을 차지했다. 특히 캐스퍼 일렉트릭은 독일 시장에서도 해당 차급에서 35%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피아트 500, 다치아 스프링 등 경쟁 모델을 제치고 독일 소형 전기차 판매 1위로 등극하는 등 유럽 시장에서의 판매를 견인하고 있다.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는 1976년부터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와 주간지 빌트 암 존탁이 공동 주관하는 상으로 그 해 최고의 신차를 평가하고 선정해 수여하는 유럽 최고 권위의 자동차 상 중 하나다.
올해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는 총 72대의 차량을 대상으로 17명의 전문 심사위원단이 테스트를 진행해 13개 부문 최고의 차량을 선정했다.
캐스퍼 일렉트릭은 △실용성 △실내 공간 △충전 기술 △합리적인 가격 등 심사위원들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10월 현대차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지난해보다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현대차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11만4153건의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현대차 캐스퍼 포스팅 수는 지난해 9만6180건에 비해 1만7973건, 18.69% 올랐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현대차가 인도에 7조원을 투자했다"며 "10월 현대차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곽현철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