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행장은 "2023년은 KB국민은행이 명실상부한 리딩뱅크의 위상을 다진 뜻 깊은 한 해였다며, 새해에는 더욱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리딩뱅크 KB’라는 이름이 자랑스러운 진정한 ‘국민의 은행’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어 KB 대전환을 위한 4대 경영방향으로 △고객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 First KB’ △미래 금융을 선도하는 ‘Digital First KB’ △미래 성장기반 강화를 통한 ‘압도적인 초격차 KB’ △신명 나게 일하는 ‘현장 중심 KB’를 제시하며 2024년을 ‘KB의 대전환’을 위한 도전과 변화의 새해로 만들어가자고 덧붙였다.
또,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지켜드리고 늘려 신뢰를 높여 나가는 것이 은행 경영의 최우선 과제라고 강조했다.
이어 디지털화가 심화될수록 금융의 미래는 ‘비대면 채널’을 중심으로 발전하게 될 것이며 이러한 변화에 앞서나가기 위해 KB의 모든 서비스가 고객의 일상 속에 촘촘히 스며들 수 있는 강력한 KB만의 금융 플랫폼 생태계가 구축돼야 한다고 주문했다.
아울러 신임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이 취임사에서 밝힌 ‘직원들에게 자긍심과 꿈을 주는 회사’, ‘영업 현장 직원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경영’ 같은 경영철학에 깊이 공감하며 이를 은행 경영에도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자강불식(自强不息)’의 뜻을 새겨 ‘압도적인 초격차 KB’의 내일을 준비하는 변화와 도전의 새해를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