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움증권은 지난 1월 1일부터 12월 18일까지의 유튜브 데이터를 기반으로 ‘2023년 키움증권 연말결산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키움증권은 올해 구독자가 38만명 이상 꾸준히 늘었으며, 채널 성장 비결을 공개했다.
키움증권 유튜브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미국주식컨텐츠와 숏폼 컨텐츠를 새로 기획하면서 전년대비 더 다양한 컨텐츠를 만들고, 다변화된 컨텐츠가 더 오랜시간 채널에 머무르며, 새로운 구독자를 이끄는 원동력이 됐다.
특히 하반기 영웅결정전을 비롯한 오후 라이브 방송을 늘리며, 국내 주식시장 마감 이후 투자자들이 미국 주식 개장에 앞서 체크할 포인트를 짚어주어 저녁 시간대 높은 집중도를 이끌어냈다는 평이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