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2023년도 국가고객만족도 신용카드 부문 1위 선정

한시은 기자

2023-11-09 09:52:52

8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2023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KB국민카드 이창권 사장(가운데)이 참석 임직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 사진=KB국민카드 제공
8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2023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KB국민카드 이창권 사장(가운데)이 참석 임직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 사진=KB국민카드 제공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2023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2021년에 이어 3년 연속 신용카드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대표적인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신용카드 서비스업 부문은 본인 명의로 신용카드를 발급받아 실제 이용경험이 있는 고객들에 의해 평가된다.

KB국민카드는 간편결제 플랫폼인 ‘KB Pay’(KB페이)를 이용자가 머물며 즐기는 플랫폼으로 성장시키며, 카드사의 한계를 뛰어넘는 종합금융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

또한 ‘신속민원처리제도’, ‘소비자보호시스템’, ‘고객의 소리’ 등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고객만족을 위한 활동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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