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미국고객만족도(ACSI)와 동일한 측정방법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에게 신뢰받는 No.1 금융플랫폼’을 목표로 대면 채널과 비대면 채널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옴니 채널’을 완성해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9To6 Bank’ 등을 도입해 고객 접점 경쟁력을 강화하며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지난 2021년부터 ‘고객경험 모바일 조사’를 진행해 고객경험 전반에 대한 고객의 이용 경험을 모니터링 하고 있으며, KB스타뱅킹과 고객센터 이용고객의 의견도 상시 조사해 업무에 반영하고 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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