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이마트(139480)는 올해 3월 패션 브랜드 매출이 전년 대비 37.8% 급증했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 고물가로 가처분 소득이 줄어들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제조·유통 일괄형(SPA) 브랜드 제품 매출이 93.7%나 늘었다.
올해는 식료품 매출에서는 큰 폭의 변화가 없었다.
따뜻해진 날씨에 나들이객이 늘면서 아웃도어(65.5%)와 등산의류(90.5%)가 인기였으며 실내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화장품(13.3%)을 찾는 손길도 늘었다.
반면 마스크 매출은 59.1% 줄었고, 거리두기에 따른 재택근무 등으로 인기였던 '홈트' 용품 매출도 24.5% 줄었다.
지난해 3월에는 코로나 영향으로패션브랜드(-12.6%)와 화장품(-10.4%), 아웃도어 브랜드(-26.9%) 매출이 모두 전년보다 줄어든바 있다.
이마트는 그간 식품군에 집중됐던 대형마트 매출이 엔데믹 영향으로 모처럼 패션과 화장품, 여행용품 등 라이프 스타일 분야로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관련 상품군을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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