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파크쇼핑이 지난해 10월부터 최근까지 약 6개월간(22.10.1~23.4.11) 가전 카테고리 판매 추이를 분석한 결과, 필수 혼수템인 TV가 판매 비중의 30%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이는 직전 동기간(24%)보다 6%p 늘어난 수치로, 가성비 높은 중소기업 제품이 세컨TV로 주목받으며 판매가 55%늘어난 점도 한 몫 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 웰빙가전인 공기청정기는 17.9% 판매 비중을 보이며 냉장고(15.3%)보다 더 팔렸다.
이는 미세먼지가 사계절 내내 발생하는 빈도가 높아지면서 선택이 아닌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은 모습이라고 인터파크쇼핑은 설명했다.
세부적으로 건조기 4.1%, 로봇청소기 2.8%, 식기세척기 2.2%의 비중이다.
이에 인터파크쇼핑은 이사·혼수 테마관을 열고 가전 분야 12개, 가구 분야 13개 인기 브랜드와 함께 단독 특가 상품, 7% 쿠폰 등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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