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몬이 최근 1주간(2.27~3.5) 사탕, 초콜릿 등 간식 품목 매출 추이를 지난해와 비교 조사한 결과, 초콜릿이 2,937%(약 30배) 올랐으며, 케이크(200%), 젤리(67%)의 수요 증가도 잇따랐다.
반면 막대사탕·롤리팝류는 12%에 그쳤으며 이는 사탕보다 다양화된 종류로 제공하는 초콜릿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모습이라고 티뫁측은 분석했다.
이와 함께 뷔페, 맛집 레스토랑 이용권 매출이 각각 284%, 329% 증가했으며 공방 체험 등의 원데이클래스 이용권(61%), 전시 티켓(47%)도 상승세로 집계됐다.
회사 측은 엔데믹 후 첫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연인끼리 둘만의 추억을 쌓기 위한 데이트 상품을 찾는 고객이 증가한 것으로 설명했다.
또한 ‘내맘을받아줘 화이트데이’ 기획전에서는 ▲전국 당일 배달이 가능한 꽃배달 서비스 ▲섬유향수 만들기 ▲도예공방 체험권도 할인가로 선보이고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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