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로템측 설명에 따르면 스마트 러닝은 연간 구독형(OTT) 서비스를 통해 제한없는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직무 간 경계가 허물어지는 등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임직원들의 다양한 직무 학습 니즈를 충족시키고, 업무 효능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스마트 러닝은 복잡한 사전 수강신청 절차 필요없이 즉시 학습이 가능하고, 신청 가능 과정수에 제한을 두지 않기 때문에 임직원들의 참여가 용이하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으며 기존 학습 플랫폼인 이캠퍼스(e-campus)와 연동돼 학습 이력 관리가 이뤄지는 등 교육 포털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현대로템은 스마트 러닝의 법정 의무 교육을 포함한 직무 과정이 총 3,000여개로 경영일반·리더십·자기 개발·인문학·데이터분석·정보통신기술(IT)·외국어 등 여러 콘텐츠들로 구성됐으며 메인 화면에는 임직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콘텐츠는 물론 직무 기술 콘텐츠, 신규 입사자 추천 콘텐츠, 개인별 선호도에 따른 인공지능(AI) 추천 과정 등으로 이뤄져 원하는 강의를 즉각 찾을 수 있도록 접근 편의성을 제고했다고 설명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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