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히든서포터즈는 2012년 시작한 식품업계 대표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으로 마케팅 담당자와 소통이 가능하며 프로젝트 활동에 따른 혜택도 다양하다.
모집인원은 총 20명이며, 지원자격은 4학년 2학기 재학생을 제외한 대학생이다. 선발되면 오는 3월부터 6개월간 마케팅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SNS를 통한 콘텐츠 마케팅과 설문·인터뷰를 통한 MZ세대의 의견 개진 활동,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신제품 개발 아이디어 및 마케팅 전략 제안 팀 활동 등을 진행한다.
활동 혜택으로는 매월 활동비와 히든서포터즈를 위한 활동 물품을 지원하고 롯데제과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활동 종료시에는 평가를 통해 팀 프로젝트 우수팀과 최종 우수활동자를 선정해 시상한다. 최종 우승팀에는 500만원의 상금과 최종 우수활동자에겐 3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신제품 및 IMC 아이디어 제안 결과물 중 실현 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의 경우 제품 출시 검토까지 이뤄진다. 지난 기수의 경우 전통 파스타 메뉴 아이디어가 채택돼 ‘Chefood(쉐푸드) 냉동파스타’ 신제품 2종 출시에 반영된 바 있다.
롯데제과 소비자 마케터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지원서는 롯데제과 네이버블로그, 롯데제과 ‘푿 lo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