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뷰티 쓱세일’ 호실적 마무리…"1분당 20여개 상품 팔려"

최효경 기자

2023-01-17 09:59:23

이미지 제공=SSG닷컴
이미지 제공=SSG닷컴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SSG닷컴은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 ‘뷰티 쓱세일’ 행사를 마무리했으며 호실적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SSG닷컴측에 따르면 행사 시작 첫 날과 이튿날은 신세계그룹 행사인 ‘쓱데이’에서 달성한 뷰티 매출을 넘어섰으며, 행사 전체 기간 뷰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5% 증가, 누적 판매량 역시 20만여개를 기록해 1분당 20여개의 상품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이 진행하는 ‘쓱세일’은 카테고리를 선정해 신세계그룹 연중 최대 행사인 ‘쓱데이’ 수준의 고객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로, ‘뷰티 쓱세일’이 첫 출발점이었다.

깜짝 호실적을 기록한 배경에는 SSG닷컴만의 ‘상품력’이 있었으며 독보적인 기획 상품을 발굴하고 용량 추가, 사은품, 가격 할인 등 고객이 느끼는 실질적인 체감 혜택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분석에 따르면 뷰티 쓱세일을 위해 준비한 ‘명품화장품 기획 상품’ 구매가 많았으며 에센스·세럼 상품 매출이 가장 높았고 크림, 파운데이션, 립, 썬케어가 뒤를 이었다.
엔데믹 기조로 인해 기초 및 색조 화장품 수요가 골고루 반영된 것으로 드러났다는 것이 SSG측의 설명이다.

매일 오전 10시마다 진행한 한정수량 특가 ‘타임딜’도 반응이 높았으며 첫째날 진행한 ‘바비브라운 아이크림 1+1’은 15분만에, 다섯째날 판매한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세트’도 30분만에 준비한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

정영재 SSG닷컴 뷰티MD팀 팀장은 “뷰티 카테고리는 상품 구성, 가격, 사은품 등 구매 결정에 다양한 요소가 반영되므로 이번 행사에 쓱닷컴이 가진 모든 역량을 투입했고 고객 호응을 끌어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혜택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