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한화생명 임직원은 140여명, 기증 물품은 5,800여점이다. 이를 재판매 단가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1,500만원 상당이다.
해당 물품은 ‘굿윌스토어’로 전달되며, 상품화 과정을 거쳐 장애인 근로자들을 통해 판매될 예정으로 수익금은 장애인 자립을 위해 쓰인다.
자원재활용을 통한 환경보호 효과도 있다. 정장 1벌을 만들면 1.3kg의 온실가스를 배출하는데, 이 기준으로 환산하면 이산화탄소 7,540kg을 감축한 것이며, 소나무 1,142그루를 식재한 것과 같은 효과다.
또한, 기부에 참여한 임직원들에게는 기증 물품을 기부금으로 환산해 연말정산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지원하며 친환경 브랜드 상품 증정, 자원봉사 시간 인정 등의 다양한 혜택도 제공했다.
한화생명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이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올해는 기부 물품 수거량이 전년 대비 74% 가량 대폭 증가했다.
한화생명 김상일 CSR전략팀장은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자원 재활용에 나서 환경보호, 장애인 일자리 창출,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했다는 점에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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