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즈오브의 모태는 이동진 대표의 할아버지부터 40년간 운영하던 B2B용 의자 생산공장이었다. 하지만 사업이 점차 어려워지면서 부도 위기를 두 번이나 겪는 등 회사가 존폐위기에 몰렸다.
힘들어하던 이 대표에게 30년 동안 동네친구로 지낸 최창훈 경영담당 디렉터, 강태규 마케팅담당 디렉터가 손을 내밀었으며, 30대 청년들은 회사를 살리기 위해 고심하던 중 평소 자신들이 필요한 물건을 살 때 쿠팡을 애용하던 것에서 착안해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가입하고 입점에 나섰다.
사이브오브는 쿠팡 진출 이후 고객들의 키, 앉은키, 몸무게, 성별 정보를 바탕으로 맞춤 의자를 제작하게 됐다.
사이즈오브는 이러한 노력으로 상품 리뷰에 좋은 평가가 쌓이면서 판매량이 늘어났다. 지난해에는 총 매출 40억원을 올리는 중소기업으로 성장했으며, 공장도 1000평 규모로, 직원도 수십 명으로 늘어났다.
한편, 사이즈오브는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 간 오직 쿠팡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할인 제품은 '사이즈오브의 대표상품인 ‘사이즈오브체어’와 ‘몰입체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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