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크리에이티브 전략 부문 대상 수여

최효경 기자

2022-12-06 09:48:11

하이트진로 테라 스푸너 캠페인 이미지 / 사진 제공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테라 스푸너 캠페인 이미지 / 사진 제공 = 하이트진로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크리에이티브 전략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수상한 크리에이티브 전략 부문 대상은 명확한 콘셉트와 구체적인 목표를 갖고 브랜드를 재정의함으로써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소비자와 문화 전반에 영향력을 끼친 최우수 캠페인에 수여되는 상이라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가 지난 2월 선보인 테라 스푸너 캠페인 광고는 MZ세대를 중심으로 SNS에서 누적 조회수 약 1,000만회를 돌파했으며 TV광고로까지 확장됐고, 실제 술자리에서 스푸너로 테라를 오픈하는 숏폼 영상을 소비자들이 찍어 올리는 SNS 캠페인인 ‘테라 스푸너 챌린지’로 이어져 약 3,000 건 이상의 해시태그를 기록하기도 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